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부/포토샵

포토샵이 꼭 필요한 이유?

 

포토샵은 중학생때부터 알게된 것을 기억하는데 그 당시에 유행하는 예쁜 연예인이나 동물 움짤 같은 사진들이 많이 나와있는 것을 보고 신기해서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포토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포토샵은 생소한 단어였던 것을 기억한다. 

 

 

 

단순움짤배우려고 찾아보더니 포토샵 학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당시에 나도 배우면 뭔가 자신감이 얻을 것이라는 생각에 포토샵 학원에 가고 싶었지만 포토샵 학원비가 비싸서 못갔던 것을 기억이 난다. 대신에 포토샵 관련 카페에서 제공하는 포토샵 공부포스팅들을 보고 밤새가며 포토샵 독학한 일이 많았다. 나는 손으로 뭐 만드는게 관심이 많은 여자라 독특한 성격인 것 같다. 그때 포토샵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지금 정보화 시대에 나를 필요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 생각만해도 진짜 운이 좋은 편인 것 같다. 늘 주변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사는것이 나중에 득이 되는 일이기 때문이다. 요즘 디자인 회사, 광고 회사가 많이 늘어나면서 포토샵이 필수적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혀 관련 없는 회사나 복지관, 일반공무원, 각종 회사들이 포토샵을 배운 사람이 우대를 받게 된다. 나 또한 전혀 포토샵이랑 관련 없는 직종으로 우대받고 있다. 다만 포토샵을 할 줄 아는 사람이 나밖에 없다는거 오히려 일이 많아지는 것이 단점일 수도 있겠다. 

 

 

 

아무튼 포토샵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포토샵은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이다. 포토샵으로 사람들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도구로 장점이 있다. 포토샵은 어디에 활용되는지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자.

 

1. 당신의 머릿속에 상상하는 그림을 포토샵에 이미지화해서 그릴 수 있다. 

2. 카메라나 핸드폰 촬영을 통해 찍은 사진을 포토샵에 보기좋게 수정하거나 보정할 수 있다. 

3. 다양하고 원하는 사진을 포토샵에 합성해서 만들 수 있다.

4. 웹에서 사용되는 각종 이미지들을 포토샵에 만들면서 관리를 할 수 있다. 

5. 오래되고 낡은 옛날 사진도 포토샵에 깨끗하게 색보정하거나 복원할 수 있다. 

6. 기관이나 회사에서 다양한 홍보 인쇄물을 포토샵에 디자인할 수 있다. 

7. 회사, 가게, 1인기업, 각종 상황에 따라 포토샵에 자신만의 로고를 만들 수 있다. 

8. 각종 생활 관련 소품들을 포토샵에 디자인할 수 있다. 

9. 자신만의 디자인을 포토샵을 만들 수 있다. 

 

포토샵은 한번 배우면 필요한 곳이나 어디에서든지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꼭 배워두시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